시험 성적서
자동차 노이즈 제거 안정화 측정검사
(테크노파크)
측정 세팅 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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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장소
부산테크노파크 미래센터 전자파연구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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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차실차 시험실 환경조건
온도 25.0℃ / 습도 58% R.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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측정방법
원신호 주기 0.25Hz Sine wave를 입력하여
카에 장착 전, 후의 Sine wave를 비교
카에 설치 전 | 카에 설치 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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![]() 자동차의 시동을 걸자 노이즈가 심하게 나타남 |
![]() 자동차의 노이즈가 대폭 줄어 안전화 되는 것이 검증 됨 |
카에 설치 후, 출력신호 안정화
노이즈 제거로 인한 출력신호 안정화로 매연 감소/ 연료절감 효과
노이즈가 줄어든 만큼 자동차의 성능은 좋아집니다.
※ 차종, 연료와 상관없이 적용됩니다.

자동차 전기전자 신호값 측정검사
(KOLAS 인증기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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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기관
KOLAS 인증기관 - 인증번호 : KT65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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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차량
2007년식 쏘렌토 (2497CC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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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종목
전기 노이즈 필터장치 (ERD) 실차 성능 시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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측정방법
차량 key-on 상태에서 ERD 장착 후 가속페달을 최소각에서
최대각으로 반복 동작하면서 가속페달의 전압값을 측정
카에 설치 전 |
ECU 접지 전압이 시동을 걸자 오차가 800% 정도 심하게 나타남 Signal 전압은 시동을 걸자 오차가 150% 정도 나타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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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에 설치 후 |
ECU 접지 전압이 시동을 걸기 전/후 동일하게 안정된 상태 확인 Signal 전압도 시공을 걸기 전/후 동일하게 안정되는 검사결과 입증 |
카에 장착 | 동작상태 | APS 신호 | Ground (0V) |
Injector (참고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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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CU 전압 (5V) | ECU 접지전압 (0V) | Signal (mv) | ||||
설치 전 | Key On | 4.99V | 89.56mv | 769.34mv | 5.92mv | 398.41mv |
Engine On | 5.08V | 714.31mv | 1267.70mv | 4.03mv | 95.88V / 407us | |
설치 후 | Key On | 4.99V | 47.43mv | 800.38mv | 3.76mv | 381.23mv |
Engine On | 5.01V | 49.85mv | 800.57mv | 3.96mv | 95.04V / 399us | 비고 |
장착 전 차량은 엔진의 동작에 의해 ECU접지전압과 시그널 전압의 변화가 많이 발생함 장착 후 차량은 엔진의 동작에 의해 ECU접지전압과 시그널 전압의 변화가 안정화 되고 줄어 듬 |
자동차의 key on 상태와 engine on 상태에서 전압차이가 나타나는 것은 간섭전기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다.
전압차이가 크면 클수록 신호 오류 가능성은 점점 높아지며 자동차의 안전은 보장할 수 없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