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험 성적서

자동차 노이즈 제거 안정화 측정검사
(테크노파크)

측정 세팅 정보

  • 시험장소

    부산테크노파크 미래센터 전자파연구실

  • 전자차실차 시험실 환경조건

    온도 25.0℃  /  습도 58% R.H

  • 측정방법

    원신호 주기 0.25Hz Sine wave를 입력하여
    카에 장착 전, 후의 Sine wave를 비교

카에 설치 전 카에 설치 후

자동차의 시동을 걸자 노이즈가
심하게 나타남

자동차의 노이즈가 대폭 줄어
안전화 되는 것이 검증 됨

카에 설치 후, 출력신호 안정화

노이즈 제거로 인한 출력신호 안정화로 매연 감소/ 연료절감 효과
노이즈가 줄어든 만큼 자동차의 성능은 좋아집니다.
차종, 연료와 상관없이 적용됩니다.

차종 : 벤츠 E300

연식 : 2018년식

설치 전
설치 후

차종 : 투싼 하이브리드

연식 : 2020년식

설치 전
설치 후

차종 : 5톤 상용차

연식 : 2013년식

설치 전
설치 후

자동차 전기전자 신호값 측정검사
(KOLAS 인증기관)

  • 시험기관

    KOLAS 인증기관 - 인증번호 : KT652

  • 시험차량

    2007년식 쏘렌토 (2497CC)

  • 시험종목

    전기 노이즈 필터장치 (ERD) 실차 성능 시험

  • 측정방법

    차량 key-on 상태에서 ERD 장착 후 가속페달을 최소각에서
    최대각으로 반복 동작하면서 가속페달의 전압값을 측정

카에 설치 전 ECU 접지 전압이 시동을 걸자 오차가 800% 정도 심하게 나타남
Signal 전압은 시동을 걸자 오차가 150% 정도 나타남
카에 설치 후 ECU 접지 전압이 시동을 걸기 전/후 동일하게 안정된 상태 확인
Signal 전압도 시공을 걸기 전/후 동일하게 안정되는 검사결과 입증
카에 장착 동작상태 APS 신호 Ground
(0V)
Injector
(참고)
ECU 전압 (5V) ECU 접지전압 (0V) Signal (mv)
설치 전 Key On 4.99V 89.56mv 769.34mv 5.92mv 398.41mv
Engine On 5.08V 714.31mv 1267.70mv 4.03mv 95.88V / 407us
설치 후 Key On 4.99V 47.43mv 800.38mv 3.76mv 381.23mv
Engine On 5.01V 49.85mv 800.57mv 3.96mv 95.04V / 399us
비고

장착 전 차량은 엔진의 동작에 의해 ECU접지전압과 시그널 전압의 변화가 많이 발생함

장착 후 차량은 엔진의 동작에 의해 ECU접지전압과 시그널 전압의 변화가 안정화 되고 줄어 듬

자동차의 key on 상태와 engine on 상태에서 전압차이가 나타나는 것은 간섭전기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다.
전압차이가 크면 클수록 신호 오류 가능성은 점점 높아지며 자동차의 안전은 보장할 수 없다.

자동차 알터네이터
출력배선 전압 안정화

차종 : 쏘렌토

연식 : 2005년식

설치 전
설치 후

차종 : 대우 노부스 울트라 25톤

연식 : 2008년식

설치 전
설치 후

차종 : 싼타페

연식 : 2013년식

설치 전
설치 후